경희대 한방병원에서의 체계적이고 근본적인 비만진료의 경험과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단순히 살을 빼는 비만치료가 아니라 대사 장애로 인한 질환으로서의 비만을 치료해 몸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방향으로 건강하고 요요없는 비만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김창현 원장의 근본적 비만치료는 이후 네트워크 한의원과 개원한 한의원에서도 상당수 만족을 드려왔습니다.
필유의 한방 비만치료는 몸의 어느 부분이 약화되고 기능이 저하되면 살이 찌게 되는 대사성 요인을 진단하고 기능이 떨어진 부분을 회복시킴으로써 몸에 무리를 거의 주지 않고 살이 빠지게 할 뿐 아니라 더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김창현 원장의 비만 진료 대부분은 비만으로 인해 동반된 다른 질환들까지 복합적으로 치료하는 경우들입니다. 가령, 탈모와 흉통을 호소하던 환자분은 비만치료를 통하여 건강하고 젊은 체형이 되었을 뿐 아니라 탈모도 함께 호전을 보였습니다. 비만이 치료되면서 흉통, 어깨 결림, 초조, 불면감도 없어져 정말로 상쾌하다고 하십니다.
많은 환자분이 한약 맞춤 처방과 함께 적절한 식사 조절과 맞춤형 운동을 하면서 체중 감소는 물론, 나아가 대사증후군을 벗어나게 된 경험들은 정말 많습니다.
또한 비만도 측정기준인 BMI가 비만 경향인 환자로, 과식해서 위장의 상태가 나빠져 대사적인 문제가 발생해 비만해진 분께는 보약을 처방해 비만도 치료하고 건강도 회복하는 효과를 거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처럼 단순히 비만현상만 바라보지 않고 환자가 호소하는 피로감, 위 부담감 등 그밖의 다양한 동반증상을 함께 고려해 소화기 기능을 보하거나 비만 원인이 된 부분을 치료하는 처방을 비만치료에 포함시킴으로써 효과적이고 근본적인 비만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