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이후에도 임신상태에서 늘어난 체중이 줄지 않거나 출산 후 6개월 이상 체중이 임신 전보다 오히려 증가했으면 이를 산후비만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산후 비만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납니다. 출산 후 많이 먹고 운동량이 부족해서 비만이 되기도 하지만 산후 부기가 다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임신하여 출산한 경우, 출산 이후 대사능력이 떨어져 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 등 출산 후의 신체 변화에 따른 비만도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적인 비만으로 진단하기보다 산후 상태를 고려한 진단이 주효합니다.
필유한의원 김창현 원장은 수년간의 산후 조리와 산후 질환, 산후 비만 등의 진료노하우를 바탕으로 산후 비만에 대한 진단에 신중합니다. 출산 후 어혈, 부종, 복부 탄력 감소, 모유 수유 등 여성의 몸에 생긴 주요 변화들에 대해 고려해 산후비만에 대한 세밀한 진단과 맞춤치료법을 제시합니다.
필요한의원 김창현 원장은 산후비만 치료 경험이 풍부합니다. 그러한 진료노하우를 바탕으로 불필요한 진료들은 빼고 꼭 필요한 산후비만 치료법만 선별 적용함으로써 과잉진료의 불안이나 진료의 번거로움 걱정을 하지 않도록 해드립니다.
필유한의원의 산후비만 치료법은 이상의 치료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치료 한약과 필요한 경우 체형교정에 효과적인 추나치료가 근간이 됩니다. 특히 필유의 산후비만 한약은 임신중이나 모우수유 중에도 무리없이 복용할 수 있는 한약재들만 사용하여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필유의 다이어트 한약은 모유의 질까지 향상시켜서 엄마의 몸은 물론 아기의 건강에도 이롭습니다.